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컴01기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컴01기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컴01기

힝입니다.

[Unity] Raycasthit 정리

  • 2020.06.01 01:10
  • etc/Unity

Raycasthit에 대한 설명을 이해하려면 우선 Raycast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Raycast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제가 이전에 정리해놓은 게시글을 읽어보세요! *ଘ(੭*ˊᵕˋ)੭* ੈ✩‧₊˚ 

 

[Unity] Physics.Raycast 정리

간단하게 설명하기! Raycast는 Ray와 Collider가 부딪혔는지를 알려준다! (충돌여부를 알려준다!) Physics.Raycast public static bool 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float maxDistance = Mathf.In..

uhhyunjoo.tistory.com

 

Description

Raycasthit은 Raycast로부터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되는 구조체를 나타낸다. (struct in UnityEngine) 

 

Variables

barycentricCoordinate 충돌한 triangle의 무게중심 좌표
collider 충돌한 collider
distance Ray의 origin으로부터 충돌 지점까지의 거리
lightmapCoord 충돌 지점의 uv lightmap 좌표
normal Ray가 충돌한 surface의 normal
point Ray가 충돌한 Collider의 충돌 지점 (world 좌표 사용)
rigidbody 충돌한 collider의 rigidbody (rigidbody가 없는 경우 null 반환)
textureCoord 충돌 위치에서의 uv texture 좌표
textureCoord2 충돌 위치에서의 2차 uv texture 좌표
transform 충돌한 Transform의 Rigidbody 또는 Collider
triangleIndex 충돌한 triangle의 index

 

Raycasthit에 대해 정리하다가 생긴 질문!

Q1. uv lightmap이 뭐지?

Q2. surface한테 normal이 있어? 그게 뭐지?

Q3. impact point(충돌 지점)랑 collision location(충돌 위치)은 다른 건가?

Q4. Rigidbody와 Collider가 정확히 어떤 점이 다른 거지?

 

 

Unity Documentation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RaycastHit.html

'etc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Transform 정리  (0) 2020.06.01
[Unity] Component.CompareTag 정리  (0) 2020.06.01
[Unity] Physics.Raycast 정리  (0) 2020.06.01
[Unity] Object.Instantiate 정리  (0) 2020.05.31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Unity] Transform 정리

    [Unity] Transform 정리

    2020.06.01
  • [Unity] Component.CompareTag 정리

    [Unity] Component.CompareTag 정리

    2020.06.01
  • [Unity] Physics.Raycast 정리

    [Unity] Physics.Raycast 정리

    2020.06.01
  • [Unity] Object.Instantiate 정리

    [Unity] Object.Instantiate 정리

    2020.05.31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컴01기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컴01기

  • 컴01기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87)
    • 📰논문 리뷰 (16)
    • 🍒회고록 (4)
    • 🖤네이버 ai tech (0)
    • ✨글쓰는힝 (1)
    • 🔥취준일기 (2)
    • 🎲유니티 (2)
    • 🔨삽질 (10)
    • 📚 서적 리뷰 (4)
    • 🐹알고리즘 (4)
    • 😎정리하는 카테고리 (4)
    • 📝CS 공부 (6)
      • 운영체제 (1)
      • 네트워크 (4)
      • 리팩토링 (1)
    • etc (22)
      • 혼공단 (7)
      • Spring (7)
      • JS (1)
      • OpenCV (2)
      • Unity (5)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태그

  • github
  • 혼공학습단
  • 백준
  • 회고록
  • 혼공머신
  • unity
  • 혼공SQL
  • 혼공단

나의 외부 링크

  • Github
  • Youtube

정보

힝님의 컴01기

컴01기

힝님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힝님.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