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역을 누르면 첫 페이지로 이동
컴01기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컴01기

페이지 맨 위로 올라가기

컴01기

힝입니다.

[Unity] Transform 정리

  • 2020.06.01 02:06
  • etc/Unity

간단하게 설명하기!

Object의 position, rotation, scale을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class 이다!

 

Description

  • Scene에 있는 모든 Object가 가지고 있는 필수 Class
  • Object의 position, rotation, scale을 저장하고 다루기 위해 사용한다.
  • 모든 Transform은 parent Transform을 가질 수 있다. 즉, 계층적으로 position, rotation, scale을 적용할 수 있다.
  • 이런 계층은 Hierarchy 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 Transform은 enumerator를 지원하므로, child Transform에 대해 다음과 같이 loop를 사용할 수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foreach (Transform child in transform) {
            child.position += Vector3.up * 10.0F;
        }
    }
}

 

 

Properties

position 월드 공간에서 Transform의 position
right 월드 공간에서 Transform의 빨간색 축을 나타낸다. (정규화된 vector를 리턴)
up 월드 공간에서 Transform의 초록색 축을 나타낸다. (정규화된 vector를 리턴)
forward 월드 공간에서 Transform의 파란색 축이 나타낸다. (정규화된 vector를 리턴)
localScale GameObjects parent에 대해 상대적인, 해당 Transform의 scale을 나타낸다.

 

Public Methods

LookAt forward vector(파란색 축!)가 target의 현재 position을 가리킬 수 있도록 Transform을 Rotate한다.

 

Inherited members

Variables

gameObject 해당 Component가 첨부된 gameObject를 나타낸다. (Component는 항상 gameObject에 첨부되어 있다.)

Public Functions

CompareTag bool gameObject에 해당 tag가 tagged되어 있으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리턴

 

CompareTag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제가 이전에 정리해놓은 게시글을 읽어보세요! *ଘ(੭*ˊᵕˋ)੭* ੈ✩‧₊˚ 

 

[Unity] Component.CompareTag 정리

간단하게 설명하기! game Object에 인자로 받은 tag가 tagged 되어있는지에 대한 bool값을 리턴한다! public bool CompareTag(string tag ); Parameters tag compare할 tag Description 이 gameObject에 tag가 tag..

uhhyunjoo.tistory.com

 

일단 필요한 내용만 정리해보았다. 이 게시글에서 다루지 않은 내용은 아래의 문서를 참고하도록 하자!

 

Unity Documentation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Transform.html

'etc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Component.CompareTag 정리  (0) 2020.06.01
[Unity] Raycasthit 정리  (0) 2020.06.01
[Unity] Physics.Raycast 정리  (0) 2020.06.01
[Unity] Object.Instantiate 정리  (0) 2020.05.31

댓글

이 글 공유하기

  • 구독하기

    구독하기

  • 카카오톡

    카카오톡

  • 라인

    라인

  • 트위터

    트위터

  • Facebook

    Facebook

  •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 밴드

    밴드

  •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 Pocket

    Pocket

  • Evernote

    Evernote

다른 글

  • [Unity] Component.CompareTag 정리

    [Unity] Component.CompareTag 정리

    2020.06.01
  • [Unity] Raycasthit 정리

    [Unity] Raycasthit 정리

    2020.06.01
  • [Unity] Physics.Raycast 정리

    [Unity] Physics.Raycast 정리

    2020.06.01
  • [Unity] Object.Instantiate 정리

    [Unity] Object.Instantiate 정리

    2020.05.31
다른 글 더 둘러보기

정보

컴01기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

컴01기

  • 컴01기의 첫 페이지로 이동

검색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카테고리

  • 분류 전체보기 (87)
    • 📰논문 리뷰 (16)
    • 🍒회고록 (4)
    • 🖤네이버 ai tech (0)
    • ✨글쓰는힝 (1)
    • 🔥취준일기 (2)
    • 🎲유니티 (2)
    • 🔨삽질 (10)
    • 📚 서적 리뷰 (4)
    • 🐹알고리즘 (4)
    • 😎정리하는 카테고리 (4)
    • 📝CS 공부 (6)
      • 운영체제 (1)
      • 네트워크 (4)
      • 리팩토링 (1)
    • etc (22)
      • 혼공단 (7)
      • Spring (7)
      • JS (1)
      • OpenCV (2)
      • Unity (5)

최근 글

인기 글

댓글

태그

  • 혼공단
  • github
  • 혼공머신
  • 혼공SQL
  • unity
  • 혼공학습단
  • 회고록
  • 백준

나의 외부 링크

  • Github
  • Youtube

정보

힝님의 컴01기

컴01기

힝님

방문자

  • 전체 방문자
  • 오늘
  • 어제

블로그 구독하기

  • 구독하기
  • RSS 피드

티스토리

  • 티스토리 홈
  • 이 블로그 관리하기
  • 글쓰기
Powered by Tistory / Kakao. © 힝님. Designed by Fraccino.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