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Transform 정리
간단하게 설명하기!
Object의 position, rotation, scale을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class 이다!
Description
- Scene에 있는 모든 Object가 가지고 있는 필수 Class
- Object의 position, rotation, scale을 저장하고 다루기 위해 사용한다.
- 모든 Transform은 parent Transform을 가질 수 있다. 즉, 계층적으로 position, rotation, scale을 적용할 수 있다.
- 이런 계층은 Hierarchy 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 Transform은 enumerator를 지원하므로, child Transform에 대해 다음과 같이 loop를 사용할 수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foreach (Transform child in transform) {
child.position += Vector3.up * 10.0F;
}
}
}
Properties
position | 월드 공간에서 Transform의 position |
right | 월드 공간에서 Transform의 빨간색 축을 나타낸다. (정규화된 vector를 리턴) |
up | 월드 공간에서 Transform의 초록색 축을 나타낸다. (정규화된 vector를 리턴) |
forward | 월드 공간에서 Transform의 파란색 축이 나타낸다. (정규화된 vector를 리턴) |
localScale | GameObjects parent에 대해 상대적인, 해당 Transform의 scale을 나타낸다. |
Public Methods
LookAt | forward vector(파란색 축!)가 target의 현재 position을 가리킬 수 있도록 Transform을 Rotate한다. |
Inherited members
Variables
gameObject | 해당 Component가 첨부된 gameObject를 나타낸다. (Component는 항상 gameObject에 첨부되어 있다.) |
Public Functions
CompareTag | bool gameObject에 해당 tag가 tagged되어 있으면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리턴 |
CompareTag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제가 이전에 정리해놓은 게시글을 읽어보세요! *ଘ(੭*ˊᵕˋ)੭* ੈ✩‧₊˚
일단 필요한 내용만 정리해보았다. 이 게시글에서 다루지 않은 내용은 아래의 문서를 참고하도록 하자!
Unity Documentation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Transform.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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