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hysics.Raycast 정리
간단하게 설명하기!
Raycast는 Ray와 Collider가 부딪혔는지를 알려준다! (충돌 여부를 알려준다!)
Physics.Raycast
public static bool 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float maxDistance = Mathf.Infinity, int layerMask = DefaultRaycastLayers, QueryTriggerInteraction queryTriggerInteraction = QueryTriggerInteraction.UseGlobal);
public static bool 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float maxDistance = Mathf.Infinity, int layerMask = DefaultRaycastLayers, QueryTriggerInteraction queryTriggerInteraction = QueryTriggerInteraction.UseGlobal);
public static bool 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float maxDistance = Mathf.Infinity, int layerMask = DefaultRaycastLayers, QueryTriggerInteraction queryTriggerInteraction = QueryTriggerInteraction.UseGlobal);
public static bool 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float maxDistance = Mathf.Infinity, int layerMask = DefaultRaycastLayers, QueryTriggerInteraction queryTriggerInteraction = QueryTriggerInteraction.UseGlobal);
Parameters
origin | world 좌표에서 Ray의 starting point |
direction | Ray의 방향 |
maxDistance | Ray가 충돌여부를 확인해야하는 지점까지의 최대 거리 |
layerMask | Collider를 선택적으로 무시하기 위해 사용 |
queryTriggerInteraction | 해당 query 가 Trigger를 hit 해야하는지 안해야하는지 알려준다. |
Returns
bool Ray가 Collider와 충돌했으면 true, 안했으면 false 리턴
Description
- origin 좌표에서, direction의 방향으로, maxDistance의 길이로, 이 scene에 있는 모든 collider들을 향해 Ray를 쏴라!
- Collision 생성에 관심이 없는 collider를 필터링하기 위해, 선택적으로 LayerMask를 제공할 수도 있다.
- queryTriggerInteraction 를 지정하는 것은 다음의 것들을 제어할 수 있다.
- Trigger collider가 hit을 trigger 하는지 안 하는지, global Physics.queriesHitTriggers setting를 사용할지 안 할지.
Unity Documentation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Physics.Raycas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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