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Raycasthit 정리
Raycasthit에 대한 설명을 이해하려면 우선 Raycast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Raycast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제가 이전에 정리해놓은 게시글을 읽어보세요! *ଘ(੭*ˊᵕˋ)੭* ੈ✩‧₊˚
Description
Raycasthit은 Raycast로부터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되는 구조체를 나타낸다. (struct in UnityEngine)
Variables
barycentricCoordinate | 충돌한 triangle의 무게중심 좌표 |
collider | 충돌한 collider |
distance | Ray의 origin으로부터 충돌 지점까지의 거리 |
lightmapCoord | 충돌 지점의 uv lightmap 좌표 |
normal | Ray가 충돌한 surface의 normal |
point | Ray가 충돌한 Collider의 충돌 지점 (world 좌표 사용) |
rigidbody | 충돌한 collider의 rigidbody (rigidbody가 없는 경우 null 반환) |
textureCoord | 충돌 위치에서의 uv texture 좌표 |
textureCoord2 | 충돌 위치에서의 2차 uv texture 좌표 |
transform | 충돌한 Transform의 Rigidbody 또는 Collider |
triangleIndex | 충돌한 triangle의 index |
Raycasthit에 대해 정리하다가 생긴 질문!
Q1. uv lightmap이 뭐지?
Q2. surface한테 normal이 있어? 그게 뭐지?
Q3. impact point(충돌 지점)랑 collision location(충돌 위치)은 다른 건가?
Q4. Rigidbody와 Collider가 정확히 어떤 점이 다른 거지?
Unity Documentation :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RaycastHi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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